2021 온라인 YLTC 후기
묵상하는 청년을 위한 2021 온라인 YLTC를 은혜 가운데 잘 마쳤습니다. 기도해주시고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불확실한 시대 확실한 복음”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온라인 YLTC에서는, 1,100여 명의 참가자들에게 유튜브와 줌으로 메시지가 전달되었습니다. 비록 얼굴과 얼굴을 마주할 수는 없었지만, 온라인상에서 배움과 교제의 열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김형국 목사(나들목네트워크 대표)가 3일간 저녁마다 누가복음과 온전한 회심에 관한 말씀을 실시간으로 전했고, 참가자들은 아멘으로 댓글창에 화답했습니다. 한 참가자는 주제강의 후에 이런 후기를 남겨주었습니다. “예수님을 따르려고 하지만 나는 왜 부족해서 제자들처럼 살아가지 못하는지, 십자가를 지지 못하는지 늘 고민했습니다. 이제 보니 저는 예수님을 따르는 시작을 몰랐던 것 같습니다. 이번 YLTC를 통해 신앙고백과 회심, 그리고 하나님 나라와 참 제자에 대해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1월, <매일성경>으로 묵상하고 있던 본문들이라 강의 내용이 더욱 마음에 박혔습니다.”
오전과 오후 1시간씩 줌으로 진행된 실시간 묵상강의에서도 말씀을 향한 참가자들의 뜨거운 마음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소그룹 강의여서 더 친밀하게 소통할 수 있었던 줌 강의에, 야근 후 아침잠이 고픈 직장인들도 눈을 비비며 참석해주어 참 감사했습니다. “묵상은 늘 어려운 과제 같았는데, 이제는 감이 좀 잡힌다”라고 이야기하는 참가자도 있었습니다.
많은 젊은이들이 교회를 떠나는 시대지만, 여전히 뜨거운 마음으로 하나님과 그분의 말씀을 갈망하는 청년들의 모습을 통해, 희망이 남아있음을 볼 수 있었습니다. 교회와 함께하는 성서유니온의 청년묵상사역들을 통해 이 희망들이 점점 더 커지도록, 성서유니온이 이 사역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관심 가져주시고 기도해주십시오.
2021 온라인 YLTC 스냅사진